본문 바로가기

체험단 리뷰

[서평단] 혼공하다 막힐 땐 힌트북! 초등수학 1-1

반응형

 



가끔씩 유투브로 유명한 수학학원 원장님이라던가 강사님들이 나와 인터뷰하는걸 듣곤해요.
초등 과정은 수학의 기본을 잡아가는 시기로 흥미를 갖고 문제를 이해하고 끝까지 풀수 있는 힘을 키우는게 교육의 핵심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동안 6학년 큰 아이를 키우며 여러 권의 수학 문제집을 접해봤기에 '힌트북' 문제집이 새로 나온다고 했을 때 어떤 차별점이 있을까 무척 기대되었어요. 경험상 심화 문제집이라 할지라도 문제 바로 옆에 붙어있는 핵심 포인트는 본인의 진짜 수학 실력이 어떤지 헷갈리게 만들곤 했거든요.
하지만 이 책은 힌트를 제공해주는 부분을 완벽하게 분리하여 별책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시중 참고서에 볼 수 없던 특징입니다.


 

힌트북은 책의 이름에서 느껴지듯, 기본 개념을 충실히 잡아주고 응용문제와 독해력, 표현력 문제를 각 단계별로 넣어 전반적인 문제의 난이도에 발란스를 잡아주었는데요, 문제를 풀다 막힐 때 힌트북을 통해 문제의 핵심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귀여운 캐릭터들이 쉽게 설명 해주어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기에 매우 적합한 책이었어요.
또한 개념 따라쓰기 부분이 있어 개념 부분을 눈으로만 보고 넘어가는게 아니라 한번 더 정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답니다.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둘째 아이는 힌트북을 교과 문제집으로 처음 접해봤어요.
그러다보니 엄마로서 조급한 마음도 있었고 아이가 소화하지 못하면 어쩌지라는 걱정이 들기도 했죠.
다행히도 매일매일 6쪽씩 꾸준히 풀어 1주일만에 12일차까지 풀었어요.
그만큼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이 되어있고, 문제의 난이도 역시 도전 의욕을 심어주기에 적당해서 아이가 자신감을 갖고 즐겁게 풀고 있답니다.



기초 공사가 튼튼해야 어떤 높이의 건물이든 무너지지 않겠죠.
힌트북으로 초등 수학 기초 공사 단단히 다져보시는건 어떨까요.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반응형